- 다운로드와 회원가입 없이 쉽게 주차장 검색 및 예약 가능해져

 

 파킹스퀘어가 주차 예약 서비스 ‘파크히어(PARK HERE)’ 웹 버전을 26일 출시했다.이제 어플리케이션을 다운 받지 않고도 PC나 모바일 웹을 통해 회원 가입 없이 쉽게 주차장을 찾고 예약할 수 있다. 파크히어 웹 버전은 기존의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중심 서비스에서 확장된 형태로, 서비스에 대한 접근성을 높였다.

주차장을 찾고 예약하는 방식은 파크히어 어플리케이션의 방식과 크게 다르지 않다. 어플리케이션에서 주차할 목적지와 시간을 한 번에 설정했다면, 웹 버전에서는 목적지를 검색한 후 시간을 설정한다. 목적지를 검색하면 지도 화면에 목적지 주변 주차장 정보가 나타나며, 설정한 주차 시간이 반영된 요금을 확인할 수 있다. 특정 주차장을 선택한 뒤 결제를 진행하고 주차권을 받는 방식은 같다. 다만 결제는 카카오페이와 휴대폰 소액 결제를 통해서만 가능하다. 결제를 마치면 예약시 입력한 이메일과 휴대폰 번호로 주차권이 발송된다. 예약 취소 역시 기존 방식과 동일하게 주차권의 예약취소 버튼을 눌러 직접 할 수 있다.

파크히어 웹 버전은 PC에서 체계적으로 주차장 정보를 검색하고 예약할 수 있는 채널로 최대 장점은 접근성이다. 주차 예약 서비스를 처음 사용해보는 사람도 앱 다운로드와 회원 가입이라는 단계를 거치지 않고, 상대적으로 부담 없이 서비스를 경험해볼 수 있다. 다만 재사용을 원하는 운전자라면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서비스를 사용하는 편이 이득이다. 추후 적용될 포인트 적립과 VIP 회원 대상 이벤트 혜택을 동시에 누릴 수 있기 때문이다.

파킹스퀘어는 많은 사람들이 더 쉬운 방법으로 주차장을 찾고 예약할 수 있도록 만드는 것을 목표로 다양한 채널로 서비스를 확장해나갈 예정이다. 현재 파크히어 웹서비스 개선을 위한 피드백을 주는 이용자에게 포인트를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 중이며 자세한 사항은 파크히어 공식 카카오톡(@파크히어)을 통해 문의할 수 있다.

Galle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