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차 예약 서비스 파크히어(PARK HERE)를 운영하고 있는 파킹스퀘어가 국내 벤처캐피탈들로부터 총 15억원 규모의 투자 유치에 성공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투자에는 스마일게이트인베스트먼트, 미래에셋캐피탈, KTB네트워크가 참여했다. 파킹스퀘어는 작년 초 더벤처스로부터 초기 자금을 투자받은 데 이어 추가 투자를 통해 서비스 개발 및 운영을 위한 안정적 기반을 마련하게 됐다.

이들은 현재 서울/경기 주요 지역을 중심으로 주차 예약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사용자가 주차를 원하는 장소와 시간만 입력하면 적절한 주차장을 추천 받고 간편 결제를 통해 예약할 수 있다. 파크히어에서 확인할 수 있는 주차장 정보만 3000여개 이상이며, 최대 60% 할인 예약할 수 있는 제휴 주차장 수는 300여개에 이른다.

파킹스퀘어는 투자 유치에 성공할 수 있었던 배경으로 빠른 실행력을 바탕으로 한 시장 내 서비스 안착, 국내 주차 예약 서비스의 독보적 입지 구축, 주차 종합 플랫폼으로의 확장 가능성 등을 꼽았다. 현재 주차 관련 어플리케이션 시장에서 가장 많은 회원 및 거래량을 보유하고 있는 파크히어는 매달 평균 20% 이상 이용자가 증가하고 있으며, 누적 거래량이 30,000건 돌파하는 등 가파른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파킹스퀘어의 김태성 대표는 “이번 투자는 한국의 명망 있는 벤처캐피탈들이 주차장 정보화를 통한 산업 혁신의 비전을 함께 공유하고 참여했다는 점에서 매우 뜻깊게 생각한다.”라며, “지난 2년간 현장에서부터 쌓아온 이용자들의 신뢰와 서비스 경험을 바탕으로 더 많은 사람들이 주차장들을 쉽고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현재 파크히어 안드로이드 버전은 구글플레이와 네이버N스토어에서, iOS버전은 애플 앱스토어에서 무료로 다운받을 수 있다.

Gallery